한의학

첩약 의료 보험에 대한 단상

pia99 2020. 6. 14. 18:21

 이제 극히 일부분 증상에 대해서  첩약 의료보험을 실시할 것 같다.

 

 자동차보험에 있는 첩약 한방보험을 대다수 한의사들이 어떻게 악용을 했는지 보면,

 

대다수 한의사들이 이 제도를 어떻게 악용할지  눈에 선~~하다.

 

악용이라고 말한다고  화를 낼 한의사들이 있을 터인데, 

 

시민단체가 발표한 기사를 보면,  환자가 처방받은  자동차 보험 한약을  먹질 않고 불신이 가득하다고 나왔다.

한의사 입장에서  이런 사태를 볼때,  악용한 것에 대한 반성이 안드남??? 이득을 많이 취하고자 했던 일에 대해서  불신을 만들었다면  내 생각에는 ,  악용한 것 들켜서  불신 받았다고 본다.

 

이런 의식을 가지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험 첩약은 어떤식으로 악용해서 또 들켜서 불신을 또 받을것이라고 믿어 장담한다.

 

지금도  불신 받는 한약의 기사를 보고 나서도,  처방했던 한의사들은 반성은 안하고,  누가 저딴 글을 썼냐고  오히려 까발린 시민단체와 기자를 뭐라고 할것이다. 

어떤 유형들이 많이 모여있는  한의사들 집단을 이제까지 봤을 때,  변화가 될까??? 들키는 것을 싫어하지 들켜도 당당한 짓을 할 생각은 하지 않는다.  지금도  자동차 보험한약은  이미 지어놨던 한약으로 환자들에게 주고 있을 것이다.

먹던지 말던지 20만원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받으면 그만이니까..

 

내가 걱정이 되는 것은  이제  대다수 국민을 상대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첩약의료보험을 시행하면,

 어떻게 하면 많~~이 남겨먹을까에  미덕을 주는 집단에서 뭘 어떻게 악용하여,  대다수 불신을 받는 한약이 탄생이 될지 말이다.

 물론  약 효과가 있으면서  이득을 많이 취하면 금상첨화겠지.  그런데  자동차보험한약처럼  효과도 없으면서 돈20만원 주는 사태가 났듯이,  또 발생하지 않으라는 보장이 없잖아.

 자동차보험은 사보험이지만, 국민건강보험은 국민 혈세로 운영이 되는데,  이제 나의 세금과 직결되는 문제로 뻗어진다.

 

 

 내 머리에서는 도저히 나올수 없는 어떤 악용 방법이 탄생될지...

 

   지금도 기가 찰 노릇인데,  ㄷㄱ ㅅ ㅅ 을  20만원  자동차 사고 첩약으로 대중화시킬 줄이랴...  ㅎㅎ 웃음밖에 안나오네.

 

 

  차라리 현재 보험한약으로 좋은 약들을 20만원 어치 받아먹었더라면 환자들은 이렇게까지 불신하지 않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