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 명상

요한복음에 대한 마하라지 차란 싱의 말씀

pia99 2015. 1. 17. 22:54

" 지금 너희들은 나에게 그렇게 많은 질문을 하고 그렇게 많은 의심을 가지고 있지만 너희들이 내면에서 나를 보게 돌때, 질문과 의심은 사라지게 될 것이다.

 

 ->

 우리가 우리처럼 육신을 가진 어떤 사람을 볼 때 어떻게 우리가 그를 신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그것을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어떤  일정한 의식수준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렇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학술적으로 우리 모두는 신은 전재(全在)한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정말로 확실하게 느끼지 못합니다. 우리는 어린아이 앞에서조차 감히 할 수없는 수많은 나쁜 짓을 이세상에서 합니다. 만약 우리가 신이 정말로 전재한다고 믿는다면, 우리는 결코 그런 극악한 짓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지적으로 우리는 그분이 어디에나 있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정말로 확실히 느끼지 못합니다. 우리는 신이 우리를 보고 있다면 그분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하지만 만약 그분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으며 우리와 함께 있다고 정말로 믿는다면 그렇다면 우리가 이렇게 살겠습니까 우리가 이렇게 불완전하겠습니까? 그분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는 것에 대해 우리가 두려움과 경외심을 갖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아무도 우리를 지켜보고 않는다고 생각할 때만 그리고 우리가 누군가에게 발설하지만 않으면 괜찮다고 생각할 때만 나쁜 짓을 합니다.

  지적인 믿음도 좋지만 그러나 오직 명상만이 이러한 진실들에 대한 진정한 확신을 줄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들은 단순한 진리이지만, 당신은 이러한 단순한 진리들을 경험해야만 합니다. 오직 명상을 통해서만 우리는 그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루 나막께서도 같은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 만약 그대가 스승을 만난다면 그대의 모든 죄는 씻겨질 것이며, 그대는 신께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분은 스승을 어떤 존재로 봐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까? 오직 당신이 스승을 신으로 볼 때만 당신의 죄는 씻겨질 것입니다.

 당신이 스승을 한 인간으로 안내자로 혹은 사랑하는 사람으로 또는 지성인으로 본다면, 당신의 죄가 씻겨지겠습니까?

민약 당신이 신은 여기 이땅에 계신다고 정말로 믿는다면, 당신의 모든 죄는 씻겨질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사랑이며, 그 진정한 사랑은 오직 명상을 통해 자라납니다. 그러한 사랑을 일으킬 수 있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우리는 스승을 신으로 느끼고 싶어하지만, 그러나 그렇게 느끼고 싶어하는 것과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명상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는 곳으로도 인도될 수 없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성령에 거스르는 죄를 짓는 자는 용서받을 수 없다고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그 분은 당신에게 반대하는 죄를 짓는 것은 용서받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뜻은 만약 너희가 나를 의심한다면, 내가 신의 아들이라는 것을 의심한다면, 내가 인간의 수준에서 살고 있는 동안에도 신의 수준에 있다는 것을 의심한다면 그땐 용서받을 수 있지만 그러나 성령에 거스르는 죄를 짓는다면 용서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명상을 수행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당신이 용서받을 수 있었겠습니까?

  무엇에 대한 용서입니까? 과거의 생에서 당신이 행한 모든 것에 대한 용서입니다. 우리가 각각의 생에서 모아 오늘날까지 끌고 온 모든 까르마에 대한 용서입니다. 용서는 영혼을 뒤덮고 있는 껍질들을 제거해 버립니다. 우리가 그러한 모든 까르마들에 대해 용서받지 못한다면 영혼은 결코 아버지께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 모든 까르마가 오직 성령에 의해서만 용서받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이것이 성령에 거스르는 죄가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이유입니다. 만약 당신이 명상에 등을 돌린다면, 어떻게 당신이 용서받기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아버지께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만약 당신이 명상을 계속해서 수행한다면 비록 스승에 대한 얼마간의 의심을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그러한 의심들은 자동적으로 해결될 것이며 그리하여 내면으로부터 확신을 얻게 될 것입니다. 바로 그 때  당신은 정말로 반석 위에 집을 짓습니다. 바로  그 때 당신은 이 길을 가면서 전혀 흔들림이 없을 것입니다.

 

 

    삶으로 가는 죽음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