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카테고리

약자도 모이면 변화시킨다른 사건들

pia99 2020. 11. 27. 11:58

1. 이화여대 학생들이   정유라 사건을 밝혀냈고 이것이  촛불시위의 불씨를 만들어낸 사건이었다. 

  이화여대는  총장 선거때,  학생이 직접 총장 투표를 할 수 있도록  해준 대단한 사건이기도 했다.

 

 

2.  제이노엘 블로그 :: [법학에세이] "한 사람이 죽더라도 남은 사람이 수사를 계속하자"… 마피아에 맞서 싸우다 숨진 두 판사 (tistory.com) 

 

[법학에세이] "한 사람이 죽더라도 남은 사람이 수사를 계속하자"… 마피아에 맞서 싸우다 숨진

[법학에세이] "한 사람이 죽더라도 남은 사람이 수사를 계속하자"… 마피아에 맞서 싸우다 숨진 두 판사 팔코네와 보르셀리노 지난달 23일 이탈리아 나폴리 시내에서 코로나 확산을 막으려는 야

jaynoel.tistory.com

  마피아가 결국 두사람을 죽였다.  이 사실에 나는 

 약자가 보기에는 결국  강자를 건들면 안되는구나라는 것을 알고 숨죽이고 살자라고  이탈리아 국민들은 그렇게 살 줄 알았다. 

그러나 " 마피아를 두려워하던 이탈리는 시민들은 정의와 법을 지키려고 마피아에 맞선 법조인들이 사망한 것을 보고 달라졌다. 마피아에 대한 시민들의 저항운동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상인들은 마피아에 바치던 상납금을 거부했고, 마피아의 처벌을 요구하는 시위와 노동자들의 파업이 일어났다" 

 

3. 부산대 한의전 학생도  뭔가를 했고, 여기에 글을 쓸날이 있기를 바람

   

 

4

'새 카테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참지혜자  (0) 2015.01.01